*제7과 일곱 나팔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7과 일곱 나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춘선 작성일19-02-10 10:13 조회5,626회 댓글0건

본문

7과 일곱 나팔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의 나팔을 불려고 할 때에

하나님이 그의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하나님의 그 비밀이 이루어지리라”(10:7)

 

시작하며

계시록에는 세 가지 재앙 즉

일곱 인과(6:1~8:5)

일곱 나팔과(8:6~11:19)

일곱 대접이(15:1~16:21)등장한다

 

문제는 이 세 가지 재앙이 각각으로

정확히 구분되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다음 단계는 전 단계의 일곱 번째에

포함되는 식으로 연결되어 있다

 

일곱 인이 전쟁을 알리는

출정식 같은 것이라면 나팔은

본격적인 전쟁을 알리는 신호로

하나님의 백성들을 괴롭혀온 세력들을

심판할 때가 되었음을 알린다

 

일곱 천사들이 나팔을 하나씩 불었다는 것은

이 땅에 일어났던 전쟁 사건들을 알리면서

동시에 이 세상이 그렇게 멸망할 것을 알린다

4나팔은 서로마의 멸망을

5-6나팔은 동로마의 멸망을

7나팔은 세상의 멸망을 경고 한다

 

지금 이 시대는 여섯째 인을 뗀 시기이고

일곱째 나팔이 시작되고 있다(11:15)

 

일곱째 나팔시대의 끝(절정)

일곱째 인을 떼는 재림의 날이 될 것이다

 

) 성도들의 기도

 

요한은 마지막 일곱째 인을 떼시는데

반시간 쯤 하늘이 고요해졌다고 했다

반시간은 성전에서 제사장들이

번제단의 불을 담아 성소에 있는

향단에서 향을 피우는 시간이다

 

분향은 기도를 상징하는 것으로(141:2)

반시간의 고요함은 하나님께서

순교자들의 기도를 듣는 시간이다

 

요한은 일곱 인을 떼는 장면을 보다가

일곱 천사가 나팔을 들고 있는 장면을 본다

 

일곱 천사가 나팔을 불 준비를 하는 것은

여리고성 앞에서 일곱 제사장이

일곱 양각나팔을 불 준비를 하고 있는 것과 흡사하다

 

이스라엘의 새해인 71일이 나팔절로

모든 묵은 것들이 지나가고 새로운 해가

시작됨을 알리는 의미에서 나팔을 불었다(23:24)

 

그러므로 일곱 나팔은 심판과

새로운 재창조의 신호라고 할 수 있는데

요한이 본 것은 금향로에 향이 가득 차서

보좌 앞에 있는 금 제단에 올려지고 난 뒤에

이 나팔이 불려지는 것을 보았다

 

향이 상징하는 것은 성도들의 기도로

향로에 기도가 가득 차기를 기다리셨다가

제단의 불을 담아 땅에 쏟으면

심판의 시작을 알리는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일어나게 되고

일곱 천사가 나팔을 불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도의 분량을 채우며

그날을 소망해야 한다

 

) 나팔의 의미

 

구약에서의 나팔은

하나님이 인간 역사에 직접 개입하시는 것으로

모세가 십계명을 받을 때 등장 한다 (19:16-19)

제 삼일 아침에 우뢰와 번개와 빽빽한 구름이 산 위에 있고

나팔소리가 심히 크니 진중 모든 백성이 다 떨더라

모세가 하나님을 맞으려고 백성을 거느리고 진에서 나오매

시내산에 연기가 자욱하니 여호와께서 불 가운데서 거기 강림하심이라

 

나팔은 하나님심판의 직접적인 행동을 말한다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 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그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를 고하라”(58:1)

신약의 나팔 소리는 마지막 날의 환란을 상징 한다

저 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24:3)

 

예수님도 심판의 상징으로 나팔을 말씀하셨고

이 나팔은 계8장의 일곱 나팔과 동일하다

 

또한 살전4:16 고전15:52-53에는

예수님 재림 시 천사 장이 나팔을 부는 것으로

마지막 날의 환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아

나팔은 선전포고로도 사용되고

비밀이 공개 될 때도 사용되고

공격 신호 또는 돌격 신호로 사용되고

세상의 모든 더러움, 즉 부정, 부패, 불의,

추악, 탐욕, 자랑, 교만, 우매, 살인, 협박,

강도, 불신 등 이 땅의 최후를 알리는

경고 또는 승리의 의미로도 사용 된다

 

) 열린 책을 들고 있는 천사

 

요한은 일곱 나팔의 환상을 보던 중

여섯째 나팔과 일곱째 나팔 중간에

막간계시를 보는데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다

 

여섯째 나팔까지 세상에 악한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과 사단의 활동으로

이만만의 마병이 나와서 지옥불로 사람들을 태워서

고통스럽게 하는데 하나님은 이 세상을 사단의 손에

넘겨주지 않고 도리어 사단의 세력을 물리칠

힘센 한 천사(예수님)가 작은 책을 들고 나타난다

 

그 천사는 구름을 입고 하늘에서 내려왔고

그 머리 위에 무지개가 있고

그 얼굴은 해와 같고

그 발이 불기둥 같은 분

즉 우리에게 오신 예수님이시다

 

이 천사는 손에 작은 책을 들고

일곱 우레 소리로 부르짖었는데

말한 것을 인봉하고 기록하지 말라

즉 비밀로 하라는 것이다

 

비밀에 붙여야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다

예수님은 비밀을 알고자 하는 자들만을

우레 소리로 부르신다

 

그 책은 펼쳐진 책으로 읽고자 하면

누구든지 읽고 깨달아 알 수 있는

창조의 목적과 계획이 담긴 비밀 책이다

 

) 그 두루마리를 먹음

 

하늘에서 들리던 힘센 천사가 요한에게

바다와 땅을 밟고 서있는 천사의 손에

펴 놓인 책을 가지라고 하여 책을 달라고 하자

천사가 그 책을 먹어 버리라고 하면서

입에는 꿀같이 다나 배에서는 쓰게 되리라 했다

 

이것은 에스겔 선지자가 경험했던 것처럼(3:1)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의 기쁨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충분히 먹고 깨달아야

내가 사단이 아닌 하나님의 것임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것 답게 살려고 노력하게 되는데

그 모든 과정을 입...쓰 라고 표현 했다

 

요한에게 책을 주었던 천사가

다시 예언하라고 명령한 것 같이

말씀은 다시 예언 되어야 한다

 

말씀은 사람 사용 설명서이다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사람은

사람 사용 설명서대로 살아야

고장이 없이 행복한 삶을 산다

 

말씀으로 복음의 비밀을 깨달은 자는

사단이 고장내버린 인생들에게

말씀을 가르쳐 깨달게 해야 한다

말씀을 제대로 먹으면 예수로 삶이 고쳐진다

 

) 두 증인들

 

두 증인은 요한처럼 말씀을 먹고

말씀의 비밀을 깨달아 전하는 사람들로

주 앞에 서있는 두 감람나무 두 촛대라 했다

 

증인이 입은 굵은 베옷은

구약 시대의 예언자들이 입던 옷으로

회개나 애곡을 의미하는데

이시대의 증인은 사단 화 된 사람들을

회개시켜 예수편이 되게 하는 자들이고

그런 증인의 역할을 하는 자들을

이 땅의 감람나무와 촛대로 표현을 했다

 

감람나무는 스가랴의 환상을 암시하는데

스가랴서에서 두 감람나무는

기름부음을 받은 총독 스룹바벧과

제사장인 여호수아를 가리킨다(3:1;4:6)

 

요한은 이 스가랴의 환상을 이용하여

하나님의 증인들은 감람나무와 촛대처럼

서로가 서로를 빛나게 하는 관계 즉

촛대가 감람나무의 기름으로 빛을 발하듯

교회는 성령으로 예수님을 전하라는 것이다

 

여기서 성령을 감람나무로 상징했고

교회들(성도)을 촛대로 상징하여

예수증인은 성령에 의해 사용됨을 알린다

 

증인은 성령께서 사용하시는 도구로

성령이 공부하게 하심으로 예수를 입력하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으로 예수를 출력해 낸다 

과와 성경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 합니다

전화: 010 6318 837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